한전 전기요금 조회

나날이 추워지는 겨울철, 매일 뉴스를 틀면 다음주 내내 한파, 내일 기온이 뚝 떨어진다 라고 하니 걱정이 태산입니다.


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집에 와서 생각 없이 보일러나 전기장판을 틀다 보면 어느새 확 올라있는 전기 요금을 확인할 수 있겠죠.
특히 자는 내내 보일러를 틀고 잠들거나, 외출시 끄지 않고 나가거나 할 경우 엄청난 전기세 폭탄을 맞게 되겠습니다.
그렇다고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전기를 안 틀 수도 없는 게 현실입니다.

그리고 전자기기에서 사용되는 전기도 합쳐놓고 보면 굉장히 많은 양을 사용하고 있죠.

안 틀수 없다면, 적정 사용량을 정해놓고 계획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.
그렇다면 내가 이제까지 얼마나 전기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?

자신의 전기요금을 조회하기 위해, 먼저 포털사이트를 키고 한국 전력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.
이 사이트에서는 대략적인 자신의 요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.

좌측에 서비스 바로가기 카테고리에서 요금조회를 클릭 해줍니다.
요금조회 페이지로 이동해서, 이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조회를 해 볼 수 있습니다.

간단한 방법은 고객번호를 확인 한뒤,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폰으로 휴대폰 인증을 해 조회할 수 있는데요, 너무 간편한 것 같아요.
인증을 한 후 자신이 알고 싶은 기간을 선택하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의외로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.
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계획하고 전기를 사용한다면 한달 후에 훨씬 전기 사용량이 줄어들지 않을까요?
자신이 어느 패턴으로 전기를 사용하는 지 알게 되면 사용 할때도 한번 더 생각하고 사용할 것입니다.